자료실

세계 농수산 동향


[중국] 농업농촌부, 추곡 작물 중대 병해충 방제작업 착수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1-09-17 15:07:23
  • 조회수 : 105

농업농촌부, 추곡 작물 중대 병해충 방제작업 착수

 

 

2021812일 - 현재 추곡 작물에 대한 병해충 피해가 지속해서 발생하는 가운데, 병해충 발생 방지를 위한 중점 관리기간에 접어들었다. 지난 12, 농업농촌부는 추곡 작물의 중대 병해충 방제작업을 위한 화상회의(이하 회의’)를 개최해 전 지역에서의 해충 퇴치를 통한 풍년 달성을 촉구했다.

 

회의에서는 전년 곡물 생산량의 대다수가 추기 수확에 의존함을 언급하며, 현 시점에서의 작황은 양호하나 추기 수확과정에서 병해충 방제를 통한 주요 작물 질병 발생 방지가 주요 과제임을 설명했다. 회의에 따르면, 현재 병해충 발생률이 상대적으로 높고, 기후조건이 양호해 8~9월간 잔디밤나방, 도열병, 감자역병 등 유행성 병충해 발생확률이 높아 이에 대한 방제 작업이 어려울 수 있다.

 

회의에서는 각 지역당국이 추기 병해충 방제의 중요성을 인지해야 하며 세밀한 방제작업을 이행할 것을 강조했다. 예방 및 방제 목표 측면에서는 두 개의 보장하나의 최저선을 달성해야 한다. , 추곡에 대한 중대한 병충해가 목표 기준에 도달하도록 하고, 병해충에 의한 대규모 농작물 피해 방지를 보장해야 하며, 중대 병해충 피해율을 5% 미만으로 유지해야 한다.

 

예방전략 측면에서는 전국을 한 판의 바둑으로 생각하는 전략을 통해 주요 지역, 중대 병해충, 주요 연관성을 분석하고, 방제 책임과 협업을 강조하는 동시에, 권역별 관리 및 공동 방제를 실시할 것을 촉구했다. 방제 조치에 있어서는 감시 및 경보를 강화하고, 적시 지도를 독려하며, 일관성 있는 녹색 방제를 전개하고, 중요 단계의 기술 지도를 강화함으로써 예방효과와 농약 감량에 기여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방제 보장 측면에서 병해충 방제 자금을 활용해 코로나19 팬데믹 타격으로부터 극복하고, 농약 및 살충기 등의 조달 강도를 높여 농자재의 시장 공급을 확보해 방제 수요를 총족시켜야 한다. 이와 동시에, 병해충 방제를 제한하는 주요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를 강화하고 제도를 개선하여 해충퇴치를 통해 픙년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촉구했다.

 

*출처 : http://www.moa.gov.cn/xw/zwdt/202108/t20210812_6374027.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