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세계 농수산 동향


[중국] 농업농촌부, 도심현대농업 및 농산품 콜드체인 구축 화상회의 개최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1-09-17 15:05:27
  • 조회수 : 109

농업농촌부, 도심현대농업 및 농산품 콜드체인 구축 화상회의 개최

 

 

2021818일 - 지난 18, 농업농촌부는 도심현대농업 및 농산품 콜드체인 구축을 위한 화상회의(이하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마요우시앙 농업농촌부 부부장이 참석해 연설을 이어갔다.

 

회의는 지난 몇 년간 도심현대농업이 야채바구니농산품 수급, 신산업 및 신규업종 개발, 농촌개혁 고도화, 도농융합발전 촉진에서 성과가 있었음을 언급했다. 농산품 콜드체인 구축은 농촌의 핵심 건설사업이자 현대농업의 견인사업으로서 지난해 시범사업이 실질적 성과를 올리며 순조로운 출발점으로 작용했다.

 

회의에서는 농촌부흥에 기반해 도심현대농업은 야채바구니농산품의 고품질 공급을 보장할 것을 언급하는 동시에, 농업의 다기능성을 활용해 농업 브랜드 수준을 제고하고 과학기술혁신 및 농촌 전반의 부흥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농산품 콜드체인의 경우 산지 기준 1km”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신규 농업경영체제를 기반으로 매커니즘의 혁신, 정책 개선, 관리감독 강화, 고품질화 추진 등을 이행함으로써 하나의 새로운 발전구도에 진출할 것을 언급했다.

 

회의에는 야채바구니식품관리 담당 부처합동연합, 중앙농업사무국, 농업농촌부 유관기관 및 31개 성, , 시 담당자와 신장 생산단지연합대표와 경제계획시행도시 대표, 그리고 각 성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충칭시농업농촌위원회, 항저우시정부, 허페이시정부, 샨시성농업농촌청, 칭다오시정부, 허베이성징샨시 관련 인사 등이 발언하고 의견을 나눴다.

 

*출처 : http://www.moa.gov.cn/xw/zwdt/202108/t20210818_6374316.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