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세계 농수산 동향


[중국] 농업농촌부, 3농 금융서비스에 관한 화상회의 개최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1-06-01 17:34:12
  • 조회수 : 51

농업농촌부, 3농 금융서비스에 관한 화상회의 개최

 

 

202157일 - 농업농촌부는 국가농촌개발국연합농업개발은행, 농업은행, 건설은행, 우정저축은행, 국가농업신용보증연합공사와 전국 3농 국가금융서비스 화상회의를 공동개최했다. 류환신 농업농촌부 부부장이 연설하고 홍티엔운 국가농촌개발국 부국장이 주재한 본 회의에는 쉬일정 농업발전은행 부행장, 잔동성 농업은행 부행장, 왕하오 건설은행 부행장, 샤오즈바오 우정저축은행 부행장, 천뱌오송 국가농업신용보증연합공사 이사장이 참석해 “3금융서비스시스템에 대한 견해를 나눴다.

 

회의에서는 금융서비스의 전면 도입을 통한 농촌개발전략 시행 및 농업농촌현대화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중앙정부를 비롯해 관련 공공기관의 관련 요구사항을 반영할 것을 제시했다. 또한, 실질적인 관점에서 과학연구 확대, 정책 공고화 등 금융서비스가 “3에 도입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여 중국의 식량안보를 보장하고 농업의 고품질개발을 추진하며, 빈곤퇴치성과를 올리는 등의 주요 업무를 수행할 것을 지적했다.

 

회의에서는 농업농촌·농촌개발부문과 금융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협업체제를 구축하고, 보다 유용한 농업금융지원사례를 축적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농업과 금융 간 연계 시 직면하는 한계점들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책들을 모색하고, 농업-금융 간 연계 투입을 확대하며, 농촌개발 및 농업농촌현대화를 추진하는 동시에 강력한 금융기반을 제공할 것을 언급했다.

 

회의에서는 농업농촌사회자본투자지도(2021)를 발표하여 농민들의 지위와 자본이익에 대한 보호를 강조하고, 현대재배업·양식업, 농산품가공·유통업, 신규 농촌서비스업 등 13개 중점 영역에 사회자본투자를 장려하여 혁신적인 투입방식과 협업플랫폼 도입, 우호적인 경영환경 조성 등 구체적인 조치를 시행한다.

 

본 회의에는 자치구와 직할시를 포함한 각 성과 경제특구의 농업농촌 및 농촌개발담당자를 비롯해 지역별 은행 담당자와 국가농업신용보증연합공사 담당자가 자리를 함께했다.

 

 

*출처: http://www.moa.gov.cn/xw/zwdt/202105/t20210507_6367266.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