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세계 농수산 동향


[프랑스] 농가경쟁력적응계획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1-04-22 14:30:57
  • 조회수 : 103

농가경쟁력적응계획

 

프랑스 농가경쟁력적응계획(PCAE)의 원칙은 농가의 투자를 지원하는 것이다. 동 시스템은 레지옹(광역도)이 관리 권한을 갖는 각 지역의 농촌개발 사업에 적용된다. 2018년 이래, 농가의 현대화 문제 대응을 위한 대규모투자계획(GPI)의 농업분야 도구에 통합되었다. 또한 PCAE9,800만유로가 할당된 경제회복계획의 생물보안 및 목축업에서의 동물복지 협약의 이행을 지원한다.

 

PCAE는 생산 장비를 현대화하고, 경제적, 환경적, 보건적, 사회적 성과를 혁신 및 결합하며, 새로운 농민의 정착을 장려한다. 동 계획은 전방 및 후방 부문이 공유하는 전략적 방향과 일치한다.

 

2015~19년 사이에 PCAE에 할당된 연간 총 예산은 201533,100만유로에서 201961,200만유로로 거의 두 배가 되었다. 주요 자금 제공자는 프랑스 농업부, 지역 및 EU이다. 물 기관 및 데파르트망() 협의회와 같은 다른 자금 제공자의 지원이 추가될 수도 있다.

 

레지옹과 정부는 농업 전문가와의 협의를 바탕으로 다음 4가지 우선순위에 따라 PCAE에 대한 공동전략을 공유한다:

필수 우선순위: 축산

축산농장의 현대화는 건물, 작업조건의 개선 및 가축의 식량자급에 대한 높은 투자비용으로 인해 동 부문의 요구를 고려할 때 계획의 최우선 과제이다.

식물 부문의 우선순위: 경제적, 환경적 성과 연구

투입재를 제어하고 천연자원(토양 침식, , 생물다양성 등)을 보호하여 경제적, 환경적 성과를 추구한다. 또한 과수원 개축, 온실에 대한 투자 및 삼, 아마, 감자전분, 쌀 부문에 대한 투자 등 일부 문제에 대한 대응도 포함한다.

농장의 에너지 성능 향상을 위한 우선순위

생산비용 절감, 농장의 에너지 절약 및 재생에너지 생산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우선순위이다.

다부문 우선순위: 프로젝트 장려

농생태학적 접근의 일부인 프로젝트, 그중에서도 경제환경이해그룹(GIEE)의 프레임워크 내에서 수행되는 프로젝트를 장려한다.

 

*출처: ​https://agriculture.gouv.fr/plan-de-competitivite-et-dadaptation-des-exploitations-agricoles